



무르녹은 햇살에 버드나무는 빛을 더해가는데
꽃 앞에서 술잔 기울이며 나를 전송한다.
나 역시 평상시처럼 취해보겠으니
음악이 이별의 소리를 만들지 못하게 하게나.
ㅡ구양수, <별저>
유키요 다이스케 浮世 大輔 (ゆきよ だいすけ) Yukiyo Daisuke



47세
191/비만


남
일본
9월 9일 B형

일장춘몽 (一場 春夢)

머리를 쓰다듬어 상대를 꿈속으로 빠트린다. 머리를 쓰다듬는 것이 능력을 발동하는데, 그의 숨을 들이마신 자들은 모두 능력 범위에 든다.그리고 머리를 쓰다듬을 때 속으로 상대에게 어떤 꿈을 꾸게 할지 생각하면, 그 꿈속에 빠져들어 잠이 든다. 어떤 꿈을 꿀지는 그의 상상력과 기억에 기반한다. 어떤 식으로 꾸라고 씨앗을 심으면, 상대의 의지에 따라 그것이 좋은 쪽이든 나쁜 쪽이든 자라난다. 그 꿈은 너무나도 현실적이라 꿈꾸는 상대에게 영향을 미친다. 생각이나 가치관을 바꾼다거나, 그만큼 생생한 경험을 할 수 있다. 그것이 꿈인지 현실인지 구분하지 못하는 사람들도 많다. 상대에게 일어나라는 신호를 주지 않으면 절대로 깨어날 수 없고, 꿈속에 갇히게 된다. 하지만 정신력이 강한 사람은 그 꿈에서 일어날 수 있다. 그의 생에서 자신의 꿈을 빠져나온 사람은 극소수이다. 정신력이 강한 사람은, 꿈을 꾸어도 그것이 현실인지 꿈인지 구분할 수 있다. 깨어나라는 신호는 주로 말로서 깨우는 것이 있지만, 깨우는 행동들은 모두 해당한다. 단지 잠자리에 들게 한 당사자만이 가능하다. 그가 깨우지 않으면 영원히 꿈속에서 헤맬 수 있고, 일종의 가사상태가 된다.
하지만 그는 꼭 필요한 때가 아니면 능력 사용 하길 꺼린다. 능력을 너무 자주 사용하면 사용자가 불면 상태가 되어 몸 건강을 해칠 수 있다.

거구. 그리고 도깨비 가면, 이질적인 모습에 그를 처음 본 사람들은 모두 그에게서 중압감과 어떤 두려움을 느낀다. 큰 손과 발. 손에는 굳은 살이 박혀있고, 이래저래 울퉁불퉁하고 모난 손. 네번째 손가락에 약혼반지를 했다. 이리저리 뻗쳐있는 연노란색에 가까운 백발이 특징. 허리를 묶은 천이 길게 늘어져 있다. 구름무늬의 기모노를 걸치고 있다.

이해심 많은| 사려 깊은| 인자함

먼 옛날 그의 조상은 유키요의 사람들 중 하나로서 퇴마를 나섰다. 그가 요괴를 봉인할 때 요괴 가면을 만들어 그 그릇에 담아 봉인을 하기 시작했고, 그것이 지금까지 내려와 변질되어 평범한 가면을 만드는 집안이 되었다. 아직도 그의 집안에 있는 오래된 가면들에는 요괴가 들려있다는 할아버지와 아버지의 질나쁜 농담이 이 공방 사람들 사이에선 유행한다.
공방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그 이야기가 진짠지 가짠지 여부는 확인하지 못했지만, 그런 이야기와 이 일파의 가면들 덕에 지역경제를 살리고 있다. 그가 사는 작은 마을은 그 가면을 쓰고 극을 하는 노(能). 노가쿠와 함께 발달하게 되었다.
현재는 그만이 출입 할 수 있는 공간에 아직도 가면에 봉인 되어 잠자고 있는 요괴들이 있는 모양. 대를 이을 사람이 생기면 관리자가 바뀌고, 대대로 이런식으로 관리와 퇴마 일을 하고 관리하는 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하지만 이 파들은 유키요라는 이름이 무색하게 점점 퇴마일 보단 가면을 만드는 일을 중심으로 운영하게 되었고, 이 일에 관여하지 않게 되었다. 그 일의 위험성 때문에 전대에서부터 그렇게 되었다고 한다. 보통의 퇴마일은 다른 유키요 가문의 요청이나, 자잘한 문제가 아니고선 해보지 않았기 때문에 나이가 꽤 든 지금까지도 경력이 그리 많지 않다.
이 일파는 가주가 되면 모두들 가면을 쓰게 되는데, 1대가 가면에 봉인한 일대의 요괴 잔당들이 성가신 유키요 일족들을 제거하러 오는 일이 많았다고 한다. 그것을 피하기 위해 요괴를 재료로 만든 가면을 써 자신을 보호하는 용도로 사용하였다고 한다. 요괴들이 사람인지 요괴인지 알아보지 못하도록 말이다. 본래 자기가 쓸 가면은 가주가 되는 통과의례로 만들게 된다. 또한 자신의 아이를 아끼는 이쪽계통 유키요 사람들은 아이들에게도 부모가 만든 가면을 주기도 한다.
그 가문 사람들 중에 그만 유독 사람이나 동물이 아닌 도깨비 형상을 한 가면을 쓰고 있었다. 그의 가면아래 얼굴에 대해 소문들이 있다. 그의 얼굴이 없다던가, 상처 투성이라던가, 아니면 엄청 못생겼다던가. 등등의 많은 소문이 돌고 있지만, 보여주는 사람은 가까운 몇 안되는 사람들 뿐이다. 그의 아들도 그가 정말 어렸을 때 보곤 기억하지 못한다. 잘 때도 쓰고 자는 모양.
그는 방계쪽의 8대 손으로 이 가면 공방의 주인이고 많은 제자들을 양성하고있다. 그의 제작 솜씨는 몇 년간 주춤했던 집안에서 빛나는 재주를 가지고 있었으나 버블경제의 끝무렵, 경제불황이 온 이후로는 공방에 사람들은 줄어가고, 제자들도 점점 공방을 나가고있는 상황. 자신의 일에 자부심을 느끼고 있고 자기 분야에 진지하다. 그또한 전통이 끊기는 것을 원하지 않기 때문에 먼지가 쌓여가는 가면을 보며 한숨만을 내쉬고 있다. 그는 둔해 보이지만 부지런하고, 손님이 없는 날에도 일을 할 정도라고. 성실한 사람으로 평판이 자자하다.
노가쿠를 하던 희극인과 재혼이 예정되어 있다. 본래의 부인은 떠난지 오래. 재혼 할 사람과는 가면을 만들어주다 자연스레 이어졌다. 그리고 아들. 그는 제 피붙이를 끔찍이 아끼고 걱정한다. 제 부인이 떠났어도 그는 제 아들인지라, 그를 혼자 길러낸 것을 미안하게 생각하기도 하는듯, 다른 이유가 있기도 한듯하다. 집안에 몇 안되는 제자들과 살고 있다. 선대가 쌓아둔 부와 토지 덕에 부족함 없이 넉넉한 가정이지만 경제불황으로 그것이 점점 빛바래가고 있다. 또한 선대인 그의 부모님 또한 같이 살아가고 있다.
젊었을 때는 그리 많이 먹지 않았다고 하는 데, 재혼 할 사람이 생기고 나서는 엄청 많이 먹게 되었다고 한다. 그것이 습관이 되어 지금의 체형을 가지게 되었고, 비만의 합병증으로 무릎관절이 좋지 않다. 계단이나 빨리 달려야 할 경우엔 무릎을 짚는다.
술을 좋아하는 사람. 잘 취하지도 않지만, 취할 때까지 마시기도 한다. 술 내기를 해서 절대로 져본적이 없을만큼 술을 잘마신다.
그는 제 사람들을 사랑하기 때문에 전통을 잇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자신보다 어린 상대를 부를 때 ~군 이라고 부른다.
은근 장난끼있다.

-유키요 키미노리- 술친구. 주량이 강한 본인이 항상 이기면서도 승부를 하기도 한다. 그와는 친분이 있어 그를 걱정하는 마음에 잔소리를 늘어놓기도 한다. 또한 그의 아들을 맡아주고 있기 때문에 이래저래 신경쓰는 상대.
-유키요 키스미-친구인 키미노리의 아들이자 집안의 객식구. 친가족처럼 상대하고 그와 대화하고 시간 보내기를 좋아한다. 그를 친아들처럼 대하고 있다.